1. 운영개요 ※일정 및 세부내용 붙임 참조
구분 | 내용 | ||||
참여목적 |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인 SDGs(Sustainable Development Goals)의 17대 목표를 바탕으로 관련 세부 주제를 정하여 프로젝트 운영 ※ [붙임1] 참고 | ||||
참여 프로젝트 | 구분 | PNU 융합 프로젝트 | PNU 창신 프로젝트 | ||
목적 | 학제 간 융합연구 수행 | 학제 간 융합연구를 통한 창의적 성과물 산출 | |||
최종 성과물 | 연구활동결과보고서 제출 & 포스터 발표 | 연구활동결과보고서 제출 & 포스터 발표+창의적 성과물 전시 | |||
지원금 (신청) | 최대 5,000,000원 | 최대 10,000,000원 | |||
지원 대상 | 본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 후 연구등록생*
| ||||
지원팀 구성 (필수사항) | 학제 간 팀으로, 반드시 2개 학과(또는 타 세부 전공) 이상 참여 ※ 한국연구재단 학술표준분류표(별첨)의 소분류 기준으로 팀 구성 가능 최소 3인 이상 ~ 7인 이하의 연구진으로 팀 구성 융합연구 및 프로젝트를 지도할 수 있는 교수 참여 필수(1~2인) | ||||
지원규모 | 융합 및 창신 프로젝트팀, 총 22팀 내외 선정 예정 | ||||
지원방식 | 신청 계획서에 따른 연구활동비 실비 지원 ※ 세부내용은 선정팀 별도 공지 | ||||
신청방법 | 기간 및 방법 | 2025.04.14.(월) ~ 05.07.(수) PLATO 자율강좌-2025 Innovation Course 신청-게시판 - (링크) https://plato.pusan.ac.kr/course/view.php?id=172503 - (방법) 신청팀 연구책임자가 직접 신청서 업로드 | |||
제출파일 | [서식1] 프로젝트 신청서, [서식2] 연구계획서참여연구진 재학증명서(수료후연구생등록확인서) 및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각 1부 |
2. 운영일정
공고 및 모집 (※설명회 개최) |
| 심사 및 선정 *1차 지원금 지급 |
| 중간보고 *2차 지원금 지급 |
| 결과보고서 제출 |
| 성과발표회 참여 |
~ 2025.05.07. (2025.04.23.) | 2025.5월말 | 2025.9월중 | 2026.1.15. | 2026.1월중(예정) |
※ 상세 일정은 프로그램 운영 상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으며, 추후 선정팀에게 별도 안내 예정
3. 사업 설명회 개최 안내
가. 일시 및 장소: 2025. 4. 23.(수) 16:30, 미리내열람실(건설관) 4층 아카데미아 세미나실
나. 주요내용: 2025학년도 Innovation Course: PNU 융합창신 프로젝트 프로그램 안내 및 관련 질의응답
다. 참여인원: 약 40명 내외(신청자에 한함)
라. 신청방법: 신청기간 내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필수 ※참여자 개별 신청
- (신청기간) 2025. 4. 21.(월)까지 온라인 접수
- (신청링크) https://bit.ly/4aJq9Ft
4. 문의: 대학원혁신실 감지나 선임연구원(1908, gkam@pusan.ac.kr)
붙임 1. 2025학년도 Innovation Course: PNU 융합창신 프로젝트 운영 계획(안) 1부
2. 2025학년도 Innovation Course: PNU 융합창신 프로젝트 관련 서식 1부
3. 학술표준분류표 1부. 끝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