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학년도 Innovation Course: PNU 융합창신 프로젝트 운영 안내

분류
학사
date
2025.04.07
name
이현경
e-mail
view
51

1. 운영개요  일정 및 세부내용 붙임 참조

구분

내용

참여목적

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인 SDGs(Sustainable Development Goals)17대 목표를 바탕으로 관련 세부 주제를 정하여 

프로젝트 운영 [붙임1] 참고

참여

프로젝트

구분

PNU 융합 프로젝트

PNU 창신 프로젝트

목적

학제 간 융합연구 수행

학제 간 융합연구를 통한 창의적 성과물 산출

최종

성과물

연구활동결과보고서 제출

& 포스터 발표

연구활동결과보고서 제출

& 포스터 발표+창의적 성과물 전시

지원금

(신청)

최대 5,000,000

최대 10,000,000

지원 대상

본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 후 연구등록생*

 

* 4단계 BK21 사업관리운영지침 124항 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자로서 연구생 등록이 된 경만 가능: 입학한 지 2(4학기)이 지나지 않은 석사과정생, 입학한 지 4(8학기)이 지나지 않은 박사과정생, 입학한 지 6(12학기)이 지나지 않은 석·박사통합과정생

 

지원팀 구성

(필수사항)

학제 간 팀으로, 반드시 2개 학과(또는 타 세부 전공) 이상 참여

한국연구재단 학술표준분류표(별첨)의 소분류 기준으로 팀 구성 가능

최소 3인 이상 ~ 7인 이하의 연구진으로 팀 구성

융합연구 및 프로젝트를 지도할 수 있는 교수 참여 필수(1~2)

지원규모

융합 및 창신 프로젝트팀, 22팀 내외 선정 예정

지원방식

신청 계획서에 따른 연구활동비 실비 지원 세부내용은 선정팀 별도 공지

신청방법

기간 및 방법

2025.04.14.() ~ 05.07.()

PLATO 자율강좌-2025 Innovation Course 신청-게시판

- (링크) https://plato.pusan.ac.kr/course/view.php?id=172503

- (방법) 신청팀 연구책임자가 직접 신청서 업로드

제출파일

[서식1] 프로젝트 신청서, [서식2] 연구계획서참여연구진 재학증명서(수료후연구생등록확인서) 및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각 1

 

2. 운영일정

공고 및 모집

(설명회 개최)

 

심사 및 선정

*1차 지원금 지급

 

중간보고

*2차 지원금 지급

 

결과보고서 제출

 

성과발표회 참여

~ 2025.05.07.

(2025.04.23.)

2025.5월말

2025.9월중

2026.1.15.

2026.1월중(예정)

 

  상세 일정은 프로그램 운영 상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으며, 추후 선정팀에게 별도 안내 예정

 

3. 사업 설명회 개최 안내

. 일시 및 장소: 2025. 4. 23.() 16:30, 미리내열람실(건설관) 4층 아카데미아 세미나실

. 주요내용: 2025학년도 Innovation Course: PNU 융합창신 프로젝트 프로그램 안내 및 관련 질의응답

. 참여인원: 40명 내외(신청자에 한함)

. 신청방법: 신청기간 내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필수 참여자 개별 신청

  - (신청기간) 2025. 4. 21.()까지 온라인 접수

  - (신청링크) https://bit.ly/4aJq9Ft

 

4. 문의: 대학원혁신실 감지나 선임연구원(1908, gkam@pusan.ac.kr)

 

 

 

 

 

붙임 1. 2025학년도 Innovation Course: PNU 융합창신 프로젝트 운영 계획() 1

       2. 2025학년도 Innovation Course: PNU 융합창신 프로젝트 관련 서식 1

       3. 학술표준분류표 1. .

첨부파일
다음글
2025년 BK21 FOUR 참여 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발표자 지원 사업 안내
이현경 2025-04-07 09:41:29.917
이전글
2025년 상반기 지식재산권 4차 교육 온라인 자율강좌 실시 안내
이현경 2025-04-07 09:24:22.86